양주 백석 한양립스
양주 백석 3.3㎡당 600만 원대 아파트로 부상하며 실계약에 속도를 내고 있는‘양주백석 한양립스’가 내 집 마련의 대안으로 호평을 얻고 있다.
정부의 고강도 규제가 주택시장을 중심으로 가중되며 수도권 주택시장에서 집 값 상승세가 뚜렷해진 가운데 경기도 양주 옥정신도시·회천신도시에서 분양한 단지들의 3.3㎡당 단가가 1300만 원대를 넘어선 상황이 이어지며 양주백석 한양립스에 향하는 시선이 급증하고 있다.
주변 시세와 비교해 저렴한 가격대가 큰 장점으로 지목되는 해당 아파트는 양주 백석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로 100% 토지매입으로 소유권등기이전, 조합설립인가, 건축심의, 환경영향평가심의 등을 모두 완료했다. 특히, 기업신용평가 A+를 받은 한양건설이 책임 준공해 안전성을 확보했다.
합리적인 내 집 마련을 계획하는 수요자들의 많은 선택을 받고 있는 양주백석 한양립스 아파트는 착공을 앞두고 선착순 계약을 진행 중이다. 양주백석 한양립스는 경기도 양주시 백석읍 오산리 660-4번지 일대에 자리잡으며 지하 1층~지상 25층, 25개동, 총 1,572세대로 구성된다.
전용면적별로는 59㎡ 618세대, 71㎡ 303세대, 84A㎡ 490세대, 84B㎡ 161세대 등 수요자층이 두터운 중소형으로 구성됐으며 대다수 세대가 남향위주의 동 배치로 통풍과 개방감이 좋은 판상형 타입으로 설계됐다. 특히 개방감과 실용성을 갖춘 4-Bay 혁신 설계가 적용됐다는 점이다.
4-Bay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채광, 통풍, 전망이 가장 좋은 구조로 꼽힌다. 또한 서비스 면적과 개방감이 좋다는 점 역시 장점이다. 이러한 점으로 4-Bay를 선호하는 수요자들이 많아 건설사들은 그들의 니즈를 설계에 적극 반영했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어린이 놀이터는 아이들의 모험심을 키워주는 복합놀이 공간으로 어린 자녀들을 위한 안전하고 쾌적한 보육공간인 어린이집이 들어설 예정이다.
또한 체력증진 공간인 피트니트센터, 요가·에어로빅 등을 즐길 수 있는 쾌적한 실내 운동공간인 GX룸, 골프연습장, 학습에 집중할 수 있는 독서실과 입주민 누구나 독서를 즐길 수 있는 작은도서관 등 입주민의 여가생활과 건강을 위한 다양한 시스템도 갖춰질 전망이다.